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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경력관리, 은행업무 등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제출해야 하는 일들이 생깁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팩스, 무인발급기 등 다양한 발급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신청하기시 바랍니다.
목차
건강보험 자격득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방법
1. 정부24
- 국민 전자정부 누리집 정부24(https://www.gov.kr/) 를 이용하여 발급 신청
1) 회원 로그인 또는 비회원 로그인
2)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검색하여 발급하기를 클릭
3) 신청인 확인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
4) 본인 확인이 필요하므로 인증서로 본인 인증
5) 출력화면에서 출력하면 완료
2.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https://www.nhis.or.kr/)를 이용하여 발급 신청
1) 간편 인증 또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
2) 개인민원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클릭
3) 조회조건 확인 후 조회 클릭
4) 내용 확인 후 프린트 발급, 팩스전송, 전자증명서 선택 완료
건강보험 자격득득실확인서 무인발급기 이용방법
- 민원인이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각종 제증명을 현장에서 신청, 바로 발급받는 무인발급기 이용 신청
- 무인민원발급 창구 설치 장소는 관할 구청이나 포털사이트에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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