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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불법사금융 피해 방지를 위해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햇살론15 이용이 어려운 개인신용평점 하위 10%인 최저신용자에게 최대 1,000만원을 대출해 주는 상품입니다. 매월 초 빠르게 소진되므로 무조건 바로 신청해 보세요. 어려운 상황을 극복할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목차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내용
1. 대출한도 및 반복이용
- 대출한도 : 최대 1,000만원 지급(최초 이용 시 최대 500만원 지급하고 6개월 이상 성실하게 상환했을 경우 추가 대출 최대 500만원 가능합니다.)
- 반복이용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환 완료한 경우 횟수 제한 없이 반복 이용이 가능합니다.
- 추가대출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6개월 이상 정상이용 시 추가대출 1회 가능하며 복수의 대출이력이 있는 경우 각 계좌의 누적 성실상환기간을 모두 합산하여 산정합니다.(완제 건 포함) 추가대출의 자격요건은 최초대출의 자격요건을 준용합니다.
※ 대출계좌는 최대 2개까지 보유 가능하며, 미완제 대출이 있는 경우 추가대출은 해당 미완제 대출을 실행한 은행으로 한정 합니다.
2. 대출금리 및 우대금리
- 대출금리 : 연 15.9%(보증료 포함, 단일금리) 적용된다.
- 우대금리 : 상환기간 중 성실하게 이자를 납부하면 상환기간 3년 선택 시 3%p씩 인하되고, 5년 선택 시 1.5% p씩 인하됩니다.
3.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대출기간 : 거치기간 1년(선택) + 상환기간 3년 또는 5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지원조건
- 햇살론15 거절 : 연체경험 등의 사유로 햇살론15 보증이 거절된 자
- 개인신용평점 : 개인신용평점 하위 10%* *23년 4월 기준 KCB 670점 또는 NICE 724점 이하
- 연소득 : 4천 5백만원 이하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방법 및 취급은행
- 온라인 신청 :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통해 보증신청 후, 협약 금융회사앱(또는 창구)을 통해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https://www.kinfa.or.kr/product/lowLoan.do#none
- 방문 시청 : 스마트폰 미보유자, 본인명의 핸드폰 미소지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은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예약 후 오프라인 신청 가능합니다.
○ 전국 41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23.5월 현재 광주은행, 전북은행, 웰컴저축은행, DB저축은행(서울 거주자에 한함)에서 대출신청이 가능하며, ’23년 중 추가확대 예정입니다.
광주은행 앱 바로가기 | 전북은행 앱 바로가기 | DB저축은행 앱 바로가기 |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이용절차 및 제출서류
- 이용절차
- 제출서류
자주 하는 질문
- 아래 자주 하는 질문을 확인하시면 좀더 자세한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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