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길복순은 73회 베를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최대 규모관으로 알려진 베를리날레스 스페셜 부분으로 첫 상영되었다. 첫 상영부터 큰 화재가 되었다.

길복순 포스터

"길복순" 소개

청부살인 업계의 전설적인 킬러와 아이를 키우는 보통 엄마로서 전혀 다른 두 가지의 삶을 너무나 잘 연기한 전도연 너무 기대된다. 주연인 설경구와 전도연은 이번 영화를 통해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 처음으로 출연한 작품이다. 연출한 변성현 감독은 이 전 작품에서 스타일리시한 영상과 감각적인 연출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불한당"은 작품 특유의 독특한 소재와 섬세한 기법으로 단순히 보는 관객을 넘어 그 속에 빠져드는 팬덤을 형성할 정도이다. 이번 영화에서 감독만의 액션 누아르를 보여줄 것이라 기대해 본다.

"길복순" 줄거리

길복순(전도연)은 청부살인이라는 분야에서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인물이지만, 15살 딸(김시아)을 키우는 싱글맘 생화과 청부살인이라는 직장 생활을 병행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차민규(설경구)는 자신 회사와의 재계약 직전 초 A급 킬러인 그녀를 회사에 계속 붙잡고 싶어 하고, 길복순은 재계약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죽거나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게 된다. 투박한 도끼를 들고 장검을 든 야쿠자를 상대하는 킬러의 모습, 이제 막 사춘기에 접어든 딸을 챙기는 엄마의 모습까지 청부업자과 싱글맘의 삶을 사는 그녀의 이중생활이 이영화에서 어떻게 전개될지 주목된다. 

 

 

"길복순" 출연진

전도연(길복순)은 초A급 킬러와 싱글맘으로 이중새활을 하는 여자역으로 절정의 고수, 명확한 상황 판단, 손에 잡는 건 다 무기가 되고 회사 명한 '작품'은 성공 확률 100%로 완성시키는 킬러지만, 15살 딸의 교육은 어렵기만 한 보통의 엄마이다. 오랜만에 인기드라마 "일타 스캔들"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영화에서의 완벽한 그녀의 연기가 더 궁금해진다.

 

설경구(차민규)는 길복순이 소속된 청부살인업체 M.Kent의 대표로 길복순의 재능을 알아보고 대적할 자 없는 킬러로 길러낸 스승이자 보스이다. 길복순은 누구보다 그를 신뢰하고 존경하지만, 그가 자신의 모든 것을 빼앗아갈 수도 있는 위험한 사람임을 알고 있다. 변성현 감독과는 "불한당","킹메이커"에 이어 세 번째 작품이다.

 

김시아(길재영)는 길복순의 딸로서 무뚝뚝하지만 자신의 생각을 똑 부러지게 말하는 성격의 전형적인 중2병 말기의 밉상 캐릭터이다. 영화 "미쓰백", "우리집", "백두산", "클로젯"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여 다양한 연기력을 보여주였으며 넷플릭스 드라마 "고요의 바다"에서 루나 역으로 출연하였다.

 

이솜(차민희)은 차민규의 여동생 M.Kent의 이사로 유능하지만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는 인물이다. 회사 소속 킬러들 중 유독 길복순에게 관대한 차민규가 불만이다. 깊은 속을 알기 힘든 인물이다.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서 정유나 역을 맡아 존재감을 확실히 보여줬다.

 

구교환(한희성)은 길복순과 같은 M.Kent 소속의 킬러로 능력은 A급이지만 차민규에게 어떤 이유에선지 인정받지 못하는 인물이다. 넷플릭스와 연이 많은 배우로 영화 "킹덤:아신전"을 통해 짧지만 굵은 임팩 있는 연기를 보여주었고 드라마로 "디피"에도 출연하였다.

반응형